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유벤투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에 대하여

스페인의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럽 챔피언스리그 3연속 우승이라는 대단한 업적을 세운 포루투칼 출신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이탈리아 유벤투스로 팀을 옮겼습니다. 레알마드리드는 유럽 챔피언스리그 3연속 우승을 한 이후 감독을 맡고 있었던 프랑스 출신 지네딘 지단 감독이 사임하면서 조금은 흔들리는 상황이었는데 레알 마드리드의 최고의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까지 유벤투스로 이적하면서 유럽 축구에 큰 파장이 있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왼쪽 수비수 마르셀루 선수와 미드필더 모드리치 선수의 이적설 까지 나오면서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의 경쟁력이 많이 낮아지려 했지만 마르셀루 선수와 모드리치 선수는 레알마드리드에 남기로 하면서 새로 들어온 감독님은 로페데기 감독 체제 하에 이번 시즌을 맞이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유벤투스로 팀을 옮기면서 기회를 부여받은 가레스 베일 선수와 카림 벤제마 선수가 제 몫을 해주면서 시즌 초반 많은 활약을 해주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호날두 선수 중심의 팀이었기 때문에 베일선수와 벤제마 선수가 빛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마드리드는 조별리그에서 AS로마, CSKA모스크바, 빅토리아 플젠과 같은 조가 되면서 조별리그 통과하기에 매우 어려운 조는 아닌 추첨을 받았습니다. 빅토리아 플젠이 포트4번에 있는데 인터밀란이 포트4에 있어서 인터밀란이 같은 조에 왔다면 조금은 힘든 조가 될 수도 있었습니다. 유벤투스는 맨유와 발렌시아, 영보이스와 한팀이 되면서 조금은 어려운 조에 편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UEFA 공식 홈페이지-그룹G조, 그룹H조 편성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 호날두 선수가 유벤투스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사수올로와 경기에서 마침내 멀티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사람들의 우려를 말끔히 해소시켰습니다. 첫 번째골은 코너킥 상황에서 골대를 맞고 나온 공을 침착히 득점으로 성공시켰고 두번째 득점은 역습 상황에서 좌측 진형으로 파고 들어 강력한 왼발 슛으로 성공시켰습니다. 해트트릭 가능성도 있었는데 주심이 페널트킥을 선언하지 않아 해트트릭 기회는 무산되었습니다. 호날두 선수의 이적은 레알마드리드에서 이뤄낸 업적을 이어갈수 있었는데 그것이 무산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야기꺼리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4연속 우승에도 도전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유벤투스로 팀을 옮기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는 평소에도 운동을 아주 많이 하며 식단 조절과 금연을 하며 관리를 아주 잘하는 선수입니다. FIFA발롱도르에서 5번이나 수상을 하며 리오넬 메시 선수와 어깨를 나란히 했으며 올해 FIFA발롱도르 수상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리오넬 메시 선수와 경쟁을 하며 무수한 기록과 상과 우승을 기록한 호날두 선수가 이탈리아의 유벤투스로 떠나면서 두 명의 축구 영웅의 경쟁을 못 본 다는 것이 아쉽지만 리그를 옮기고도 호날두 선수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보여준 활약을 이어간다면 리오넬 메시 선수보다 더 나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웹사이트 이미지 캡쳐-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



유벤투스는 리그에서 7연속 우승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시즌도 연승행진을 이어가며 8연속 우승전망을 높여갔는데요, 이탈리아의 경쟁 팀들의 레전드선수들도 이 상황에 대해 힘들어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한 팀이 연속으로 우승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는 않지만 연속우승을 막기 위해 다른 팀들도 열심히 준비하지만 연속 우승을 막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중국의 광저우 에버그란데는 8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고, 독일의 바이에른 뮌헨은 7연속 우승에 도전하고 있고, 대한민국의 전북현대 역시 2시즌 연속 우승, 준우승 이후 다시 2연속 우승에 도전하고 있고 이번 시즌 우승에 가까워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여러 팀이 우승을 나눠 가져가면 나을 것 같은 생각은 하지만 우승을 하는 팀은 팀 구성도 매우 강하고 투자면 투자 육성이면 육성 다른팀보다 더 노력하고 나은 환경에 있기 때문에 연속 우승을 이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기록과 연속 우승의 역사가 깨질수도 있겠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다른 팀들이 매우 노력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유벤투스로 팀을 옮긴 호날두 선수의 결정은 많은 것을 생각하는 일이었습니다. 레알마드리드에 남았다면 레알마드리드의 4연속 챔피언스리그 우승도 탄력을 받았겠지만 유벤투스로 이적하면서 레알마드리드의 경쟁력이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레알마드리드의 연속 우승을 막기가 쉬운일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이번시즌에는 다른팀이 우승을 했으면 하고 어려운 결정을 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준우승이 많았고 우승이 적었던 유벤투스를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으로 이끌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