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유럽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 대하여

유럽 챔피언스리그 2차전에서는 1차전 결과를 뒤바꾸는 역전 경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1차전에 패배했던 4팀이 2차전에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3월 6일에는 도르트문트와 토트넘의 2차전 경기가 있었고 레알마드리드와 아약스의 2차전 경기가 있었습니다. 1차전 토트넘은 홈에서 도르트문트에 3-0대승을 거두었습니다. 3월 6일 2차전은 도르트문트 홈에서 펼쳐졌는데요, 2차전에서도 토트넘의 해리 케인 선수의 득점을 통해 토트넘이 1-0으로 승리하면서 도합 4-0으로 토트넘이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최근 토트넘이 영국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승리를 하지 못해 선두권 경쟁에서 밀려나 아쉬움이 있지만 챔피언스리그는 8강에 올랐기 때문에 다음 경기들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으며 박지성 선수가 이뤄냈던 챔피언스리그 4강, 결승전 출전을 대한민국의 손흥민 선수도 이뤄낼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3월 6일 레알마드리드와 아약스의 경기에서는 많은 이들의 예상을 깨고 아약스가 레알마드리드에 4-1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레알마드리드는 최근 8시즌동안 '4강-4강-4강-우승-4강-우승-우승-우승' 이와 같은 성적을 거둔 매우 강한 팀이었습니다. 전반 초반 레알마드리드의 수비수 바란 선수의 슈팅이 골대에 맞은것이 아쉬움으로 남았고 전반 초중반에 2점을 실점한것이 치명적이었으며 레알마드리드의 양 날개 비니시우스 선수가 바스케스 선수가 부상으로 전반전에 교체된 점도 운이 따르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후반전들어 아약스의 타디치 선수의 골이 나오기 전에 사이드 라인으로 공이 나간것으로 보여 비디오 판독인 VAR이 시행되었지만 사이드 라인으로 공이 안나간것으로 판독되어 아약스가 3-0으로 앞서간 장면은 레알마드리드 입장에서는 큰 아쉬움이었습니다. 레알마드리드의 아센시오 선수가 한점을 만회하여 3-1로 따라 붙었지만 아약스의 쇠네선수의 프리킥 골이 나오면서 4-1이 되면서 승부가 기울었습니다. 레알마드리드는 감독인 솔라리 감독이 경질되고 챔피언스리그 3연속 우승을 이끌었던 지단 감독이 선임되었습니다. 다음 시즌에 레알마드리드가 리그에서 바르샤의 독주를 막을수 있을지 기대가 되며 호날두 선수의 부재중에도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3월 7일에는 포루투와 AS로마의 2차전 경기가 포루투 홈에서 있었고, PSG와 맨유의 2차전 경기가 PSG 홈에서 열렸습니다. 이 두경기에서는 VAR이 결정적인 상황에서 작동하며 승부를 가르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포루투와 AS로마는 2-1로 포루투가 앞서며 1차전 결과와 동일한 점수가 나와 승부는 연장으로 접어들었습니다. 포루투의 공격 상황에서 AS로마 수비수가 포루투 선수의 옷을 잡아 당겼고 VAR이 시행되어 반칙으로 선언 페널트킥이 주어졌습니다. 침착하게 패널트킥을 성공시킨 포루투가 한점을 더 올려 도합 4-3으로 승리해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PSG와 맨유의 경기에서는 1차전 홈에서 0-2패배를 당한 맨유가 PSG 원정 2차전에서 초반에 압박을 통해 선취점을 얻어냅니다. 하지만 PSG의 만회골이 나와 1-1인 상황이 됩니다. 맨유가 1점을 더 성공하여 2-1인 상황에서 경기 후반 막판에 맨유의 슈팅이 PSG선수의 팔에 맞는 상황이 나옵니다. VAR이 시행되었고 패널트킥이 선언되었고 맨유의 래시포드 선수가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맨유는 도합 3-3이 되었지만 원정 다득점 원칙에 의해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3월 13일 경기에서는 유벤투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16강 2차전이 펼쳐졌고 맨시티와 샬케04의 16강 2차전이 열렸습니다. 유벤투스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1차전인 원정에서 0-2패배를 당했습니다. 이번시즌 레알마드리드에서 유벤투스로 팀을 옮긴 호날두 선수는 큰 기대를 받았는데 16강 2차전 경기에서 일을 냈습니다. 헤딩으로 2골 패널트킥으로 1골을 넣어 팀의 3-0승리를 이끌어냅니다. 1차전, 2차전 합계 3-2로 승리한 유벤투스는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에 합류합니다. 레알마드리드 시절 챔피언스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준 호날두 선수는 이번 시즌 유벤투스로 이적한뒤 챔피언스리그에서 1골이라는 초라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었지만 16강 2차전에서 보여준 득점력으로 유벤투스의 오랜 숙원인 우승의 꿈을 이어 갈수 있었습니다.


맨시티와 샬케04의 맨시티 홈경기에서는 맨시티가 7골을 성공시키며 7-0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1차전 샬케04 홈에서 3-2로 승리한 맨시티는 1차전, 2차전 합계 10-2로 8강에 진출했습니다. 축구에서 7골이 나오기란 쉽지 않은 일인데 그런 일이 벌어져 매우 놀랐으며 맨시티가 얼마나 강한 팀이라는 사실을 입증해 주는것 같았습니다.

3월 14일에는 바이에른 뮌헨과 리버풀의 16강 2차전 경기와 바르셀로나와 리옹의 16강 2차전 경기가 있었습니다. 16강 1차전에서 모두 0-0을 기록했던 4팀의 경기는 2차전으로 이어졌는데요, 바이에른 뮌헨은 리버풀에 1-3으로 패배하여 8강 진출에 실패했고 리버풀이 8강에 올랐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메시 선수가 2골 2도움을 기록하여 활약하여 리옹을 5-1로 이기고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8강 대진 추점은 3월 15일 8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원래 8강 이후 4강도 대진 추첨을 통해 진행되었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8강 대진 추첨일에 4강과 결승에서 붙을 대진도 함께 결정된다고 하니 관심이 집중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시즌은 어떤 팀의 우승으로 유럽 챔피언스리그가 마무리될지 지켜봐야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