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물/영상자료

한자와 창세기를 주제로 한 창조과학 6강 동영상 강의 내용

창조과학 6강 한자와 창세기를 주제로 하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아담이 흙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과학적인가 아닌가를 두고 생각해봅니다. 사람은 죽으면 흙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원인과 결과에 의해 흙으로 만들어졌다는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에게 흙을 가져다 주면 흙장난을 합니다. 하지만 어른이나 경험있는 사람에 가져다 주면 도자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지혜있고 유식한 전문가에 가져다 주면 흙으로 아주 미세한 반도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 보다 더 지혜있고 뛰어나신 분입니다. 하나님께서 흙으로 사람을 만들수 있을것입니다.창조(創造)에서 조(造)를 살펴보면  흙토(土) 자에 삐칠 별과 입구(口)자와 달릴주 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흙으로 생명을 부여 받은 인간이 걷고 달린다는 뜻입니다.인간이 흙으로 지어졌다는 것을 나타내 주는 한자 입니다.


한자는 지금의 중국의 동쪽지역의 동의족에 의해 발명되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먼저 한자의 배 선 자를 예로 들어봅니다.  배 선(船) 자는 배 주(舟)자와  여덟 팔(八) 자 입구(口)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왜 많은 숫자 중 8을 썻는지 의문이 들면서 노아의 방주에 타고 있던 8명의 사람이 떠오릅니다.


큰물, 홍수 홍 자에도 여덟 팔이 나옵니다.  홍수 홍(洪)자는 물수 변(水)에 함께 함께 공(共)자가 조합되어진 한자인데요. 함께 공자에는 여덟팔이 역시 나옵니다. 따르다, 물따라 내려가다 연 자에도 여덟팔이 나옵니다. 따르다 연(沿)자는 물수변(水)에 여덟 팔(八)과 입구(口)자가 함께 나옵니다. 따르다 연은 연혁에 쓰이는 연인데 노아의 방주 이후 각지로 노아의 후손들이 흩어졌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옮기다 반 자도 노아의 방주를 의미 합니다. 옮기다 반(搬)을 나눠 보면 손수(手)에  배주(舟), 여덟팔(八),  또 우(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배 안에서 손으로 먼가를 옮기고 있는 모습을 바타냅니다. 


동영상 화면 캡처 : 창조(創造)에서 조(造)를 살펴보면 흙토(土)자에 삐칠 별과 입구(口)자와 달릴주 변으로 구성


한자는 역사시대, 선사시대로 부터 객관적인 검증과 기록으로 그 역사를 정합니다. 인류의 기록의 한계는 대홍수 사건으로 말미암아 기원전 2500년전, 지금으로부터 4500년전의 기록은 수가 매우 적고 없다고 합니다. 동양의 사상은 유교와 불교가 있습니다. 유교와 불교는 5세기 6세기 종교이지만 그 전부터 종교의 형태가 있었고 신을 숭배했다면 동양의 뿌리가 되는 종교를 종교, 제사, 기도라는 한자를 통해서 유추해 볼수 있습니다.


종교, 제사, 기도의 한자 구성을 보면 示 보일 시 자가 많이 들어 있음을 할 수 있습니다. 보일 시자는 신을 나타 냅니다. 하나님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지하다 금(禁)은 나무 목 두 개에 하나님을 나타내는 시(示) 자가 보입니다. 하나님께서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선악과의 열매 만큼은 먹지말라고 하셨습니다. 두 나무 만큼은 하나님이 하지 말라고 하셨던 것을 나타 냅니다. 탐내다 람(婪)자에도 나무 목 2개와 여자 여 한자가 조합되어 있습니다. 하와가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고 명하신 두 나무를 탐내었다는 뜻이 있는것 같아 신기 했습니다.



창세기 내용을 보면 아담을 만드시고 혼자인 아담을 보기에 안타까우셨던 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비뼈 하나를 가지고 여자인 하와를 만듭니다. 오늘날의 남자의 갈비뼈 수와 여자의 갈비뼈수가 다를까 라는 의문이 있지만 갈비뼈 숫자는 남여 상관없이 같다고 합니다. 유전정보인 DNA를 통해 유전이 됩니다. 인간 복제가 최근에 과학자들 사이에서 세포 하나를 떼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도 아담의 일부를 취해서 하와를 만들어 내셔서 인간 복제의 시초로써 생각하기도 하고 아담을 잠을 재우시고 갈비뼈를 취하셨다는 점은 전신 마취의 시초로써 생각해 볼수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비뼈를 어떻게 뽑으셨는지는 자세하지는 않지만 지금의 정식 외과 수술과 비슷했을 거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骨 뼈 골 자를 보면 틀 안에서 꺼내고 육달 월자를 보면 살로 덮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여자를 남자를 돕는 베필로 만드셨는데 돕는 다는 의미는 더 나은 존재가 조금 부족한 존재를 돕는 다는 뜻으로 더 나중에 만들어진 작품인 하와 즉 여자가 더 뛰어나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보통 남자가 더 뛰어남을 드러내는 분야가 있고 여자가 더 뛰어남을 드러내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타날 현자와 보일 시 자를 보시면 하나님께서 보셨다는 뜻이 됩니다. 타(躱)자는 숨다 피하다라는 뜻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몸을 나무에 숨겼다는 뜻이 됩니다. 아담과 하와가 숨었다 하나님앞에 나타났다는 말로 올 래(來) 자는 나무에서 두 사람이 나타났다는 뜻입니다.


동영상 강의에서 캡처 : 나타날 현자와 보일 시 자를 보시면 하나님께서 보셨다는 뜻



제사 제 자는 살 육자와 용서 우자 하나님 시 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살을 가지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한다는 뜻입니다. 예전에 제사를 지냈던 제사 지냈던 재단이 보입니다. 또 다른 한자인 희생 희(犧)를 살펴 보면 흠없는 소와 양이라는 뜻이 조합되어 있습니다. 발굽이 갈라져 있고 되새김질을 하는 동물은 소와 양입니다.




세례 요한은 예수님과 가장 가까운 시대에 예수님을 증거했기 떄문에 수많은 뛰어난 선지자들 보다 예수님께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신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대신해 죽음으로써 인류는 하나님으로 부터 구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예수님을 잘 믿고 삶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복음을 전하고 다른 이들을 구원으로 이끄는 삶을 산다면 구원에 더 가까워질것 같습니다. 한자와 성경의 창세기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해주는 한자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한자가 우연히 몇 글자만 그렇다 하면 믿기 힘들지만 많은 한자가 성경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진시황 시대에 분서갱유로 책이 많이 타버리고 유능한 학자도 죽음을 당합니다. 그리고 봉선제 폐지로 하늘에 제사를 들이던 제도도 폐지가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인들이 형태가 없는 신을 섬기고 제사를 지냈는데 진시황 이후 암흑시대에 들어 갔었을 거라고 합니다. 기독교가 서양의 종교지만 동양에서도 신을 섬기고 있었다는 생각을 해보면 아쉬울 따름입니다. 사람이 많이 살고 있는 중국이 하나님과 예수님의 복음을 받아 믿는 다면 정말 긍정적인 일인것 같습니다. 창조과학 6강 한자와 창세기를 듣고 간략한 요약과 함께 느낀 소감을 적어보았습니다.